가디언은 싱가포르 금융 규제 당국이 가상화폐 거래소인 비트겟의 운영 일시 중지

2002년에 설립된 PGL은 e-스포츠 이벤트 분야의 선두 기업 중 하나이며 프로모션 총괄, 스튜디오 및 비디오 컨텐츠는 물론 국제 e스포츠 게임 대회의 TV 중계 및 온라인 스트리밍을 수행해왔다. 수년간 PGL은 수백 시간에 달하는 e스포츠 콘텐츠를 제작했고 그 결과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팀전에서는 BMoster팀이 총 수익 51,130.31USDT로 1위를 차지했다. 2위와 10,000USDT 이상 격차를 보였으며, DW LAB팀과 AK-Trade팀이 각각 33,657.94USDT와 20,804.53USDT의 수익으로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이번 개인전 우승자 Chrwin은 “KCGI에 참가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훌륭한 트레이더들과 경쟁하는 것이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Bitget좋은 기회를 준 비트겟에게 감사합니다. 이전에도 많은 트레이딩 대회에 참가했지만 이번에 참가한 KCGI는 다른 대회와 달리 특별했던 것 같습니다. 내년에 개최될 KCGI도 기대가 됩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2021 Bitget Christmas Gift Giveaway 이벤트 경품으로는 크리스마스 기프트 세트와 후드티, 50USDT 증정금, 아이폰, 상품권, 머그잔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비트겟이 유벤투스 FC와의 스폰서십 파트너 계약 체결에 따라 유벤투스 FC 유니폼과 축구공까지 제공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유벤투스FC CRO 조지오 리치(Giorgio Ricci)는 “비트겟이 가상자산거래소 최초로 유벤투스FC 유니폼에 공식 파트너 마크를 달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비트겟의 인지도를 높일 것을 기대한다. 나아가서 우리는 글로벌 협업을 강화하고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하여 비트겟의 글로벌화 발전에 적극 협조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가상자산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겟은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10월 30일 11시부터 11월 20일 11시까지 글로벌 트레이딩 대회 KCGI(King's Cup Global Invitational)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비트겟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전 세계 유저들을 위한 글로벌 트레이딩 대회로 10월 20일 11시부터 11월 4일 11시까지 참가 등록을 할 수 있다.
해외 거래소 중 국내에서 ▲원화 결제 ▲한국어 홍보·마케팅 ▲한국어 서비스 지원 등을 하는 업체는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따라 VASP 신고 의무 대상이다. 만약 신고를 하지 않고 국내 영업을 할 경우에는 불법으로 간주되며, 5000만원 이하의 벌금 또는 5년 이하의 징역을 받을 수 있다.
비트겟은 지난 10월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아미(ARMY)’의 이름을 딴 가상화폐 ‘아미코인’을 발행해 논란에 휩싸였다. 당시 아미코인 측은 방탄소년단의 이미지를 무단으로 도용하며 코인이 방탄소년단을 금전적으로 지원한다고 거짓 홍보했다.
최근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중요시 여기는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이 사용자들과 보다 더 가까워지고자 사용자 감사 이벤트를 개최했다. 비트겟은 한국 유저들이 1년 동안 플랫폼 발전에 대한 지지에 응답하고자 감사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 이벤트는 11월 5일 이전에 비트겟에 회원가입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자는 11월 5일부터 11월 25일 사이에 자산을 입금하면 첫 입금액의 10%를 통합지갑 선물 증정금으로 최대 100USDT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페이백 증정금 외에도 순자산 입금액 상위 10명에게는 다양한 리워드가 증정될 예정이다. 순자산 입금액 상위 3명에게는 출금 가능한 1,000USDT를 현물 지갑으로 지급된다. 또한, 4위부터 6위까지는 30만원 상당의 편의점 기프티콘, 7위부터 10위까지는 10만원 상당의 치킨 기프티콘이 각각 지급된다. 해당 증정금은 이벤트 종료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비트겟에서 24시간 운영하는 고객센터 또는 카카오톡, 텔레그램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서 문의할 수 있다.
‘원클릭 카피 트레이딩’은 비트겟의 고유한 제품으로 출시되자마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비트겟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약 12,000명의 엘리트 트레이더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누적 거래 건수는 약 13,000,000건 이상이다. 원클릭 카피 트레이딩 사용자는 업계 최고의 엘리트 트레이더들과 함께 무상으로 포지션을 오픈할 수 있으며 항상 시장을 보고 있지 않더라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구조다. 이 과정에서 트레이더는 오더 수익의 10%라는 높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기에 사용자들에게 일석이조의 제품이라는 평이 자자하다.
비트겟은 2018년에 설립된 글로벌 파생상품 거래소이며, 전 세계 50여 국가 및 지역에 170만 명을 대상으로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7월 디파이(DeFi), 디앱(dApp), NFT 등 다양한 분야에 사업을 확장해가면서 탈중앙화 암호화폐 지갑 기업인 BitKeep을 인수했다. 비트겟은 USDT-마진 페어 선물 거래, 원클릭 카피 트레이딩, 콴토스왑 선물 거래 이렇게 3가지 주요 제품을 업계 최초로 출시하면서 사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코인마켓캡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겟의 일일 거래대금은 약 56억 달러로 글로벌 6위에 해당하는 파생상품 거래소이다.
대회는 팀 대회와 개인 대회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일정 조건이 충족하고 30명이 모집되면 팀 리더로 등록이 가능하다. 팀 대회 참가자는 개인 대회도 모두 참가할 수 있어 팀 대회와 개인 대회 수상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경기 세부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다른 글로벌 거래소 '페멕스'도 마찬가지로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 가상자산 투자 정보 플랫폼 코인니스를 통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홍보하기도 했다. 글로벌 선물·마진 거래소 BTCC는 한국어로 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USDT 선물' 및 ‘COIN 선물((구)콴토스왑)’의 경우에는 높은 유동성, 쉬운 UI, 신규 유저들의 낮은 진입장벽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으로 어필되고 있다. 현재 비트겟은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파생상품 거래소 중 하나로 전 세계 5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18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 일일 거래량이 56억 달러로 높은 거래 유동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로 인해 현재 비트겟은 글로벌 파생상품 거래소 랭킹 5위에 확실히 자리 잡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비트겟 수수료 할인 안내
비트겟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100BTC 외에도 5,000,000BGB(비트겟 플랫폼 토큰), 한정판 NFT, 미빗츠(Meebits) NFT, HTC-VIVE VR 안경, DJI 드론, PS5 콘솔 게임기, HHBK 키보드, 소니 젠하이저 헤드폰, KCGI 테마 NFT 및 KCGI 테마 패키지 등이 추가 리워드에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에서 비트겟 글로벌 전략 담당자 제임스 리는 “모험과 혁신 정신은 비트겟이 지향하는 문화이며, 비트겟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다양한 산업의 정상급 파트너들을 계속해서 찾고 있다. PGL은 e스포츠를 대표하는 글로벌 리더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비트겟의 브랜드 이미지와 영향력을 제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PGL과의 파트너십을 추진한 것은 우리가 e스포츠에 대한 가치를 알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개최한 글로벌 트레이딩 대회 KCGI를 통해 비트겟은 사용자들을 위한 혜택에 많은 신경을 썼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해당 이벤트 공지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서 비트겟은 100BTC(비트코인), 5,000,000BGB(비트겟 거래소 코인), 한정판 NFT 등 다양한 상금 및 경품을 준비했다. 사용자는 ‘개인전', ‘팀전', ‘특별 혜택'에 참가하여 상금 및 경품을 취득할 수 있다. 현재 한국 사용자들이 대회에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 한국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겟의 브랜드 영향력이 작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는 가장 인기 있는 장치와 플랫폼을 기반하여 트레이딩 경험을 제공합니다.
비트겟은 이번 크리스마스 이벤트 외에도 커뮤니티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비트겟에서 총상금 100BTC(비트코인)에 달하는 글로벌 트레이딩 대회를 열어 전 세계에서 1만 명 이상의 참가자를 유치하여 가상자산 트레이더 및 업계 관련 미디어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팀전’과 ‘개인전'으로 나눠져 있으며 메인 총 상금은 한화 약 50억원에 해당하는 100BTC(비트코인)이다. 동시에 많은 참가자들을 모집하기 위해서 에어드랍, 얼리버드 혜택 등 다양한 장외 경기도 진행할 예정이며, 추가 리워드로 5,000,000 BGB(비트겟 플랫폼 토큰)와 트레이딩 증정금도 증정된다.
하이브는 “당사는 이 암호화폐와 전혀 관계가 없으며, 당사와 어떠한 논의도 없이 발행된 것임을 밝힌다”고 알리며 “당사는 아티스트의 초상권을 침해한 것을 포함해 법적 위반사항을 확인 중에 있으며, 침해 및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모든 법적 대응을 진행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번 이벤트는 12월 1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는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서 일찍부터 진행되었으며, 선물 거래량이 100,000 USDT 달성할 때마다 추첨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 기간 동안 등록한 신규 유저에게는 최초 총 선물 거래량이 100,000 USDT 달성 시 추첨 기회가 2번 주어진다. 이를 통해 신규 유저는 최대 4번의 추첨 기회와 기존 유저는 최대 3번까지 추첨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100BTC라는 상금 풀에 사람들이 가장 큰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파생상품 트레이딩 대회에서 이렇게 큰 규모의 상금 풀은 보기 드물다. 또한, 100BTC 외에도 다양한 리워드들이 준비되어 트레이더들에게는 트레이딩을 통한 수익은 물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이번 대회 성과가 우수한 트레이더들에게는 비트겟에서 차기 KCGI 홍보대사로서 계약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별도의 계약금 또한, 지급된다.
그럼에도 여전히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비트겟거래소들이 상당수다.
글로벌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겟이 VIP 회원을 위한 서비스 ‘Bitget VIP Club’를 런칭했다.
논란이 일자,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는 ‘아미 코인’이 방탄소년단과 무관하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Bitget VIP Club’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트겟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트겟에서 진행하는 킹스컵 대회는 세계적인 트레이딩 전문가들이 팀워크, 공평성, 거래 실력 등을 선보이는 대회로 대회 총 상금은 100BTC다. 이와 함께 비트겟 거래소 전용 암호화폐인 BGB를 500만 개를 비롯해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도 지급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 러시아어, 일본어 이렇게 4개의 언어로 진행되며, 전 세계 50여 국가 및 지역에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언어 서비스가 준비돼 있다. 대회 상금 풀에서 디지털자산은 대회 종료 후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비트겟 거래소 지갑으로 입금되고, 실물 상품은 고객센터를 통해 별도로 발송될 예정이다.
글로벌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겟은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는 비트겟이 한국의 인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과 관련된 최근 논란에 가담하여 싱가포르에서 영업 정지를 당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무근입니다.”라고 말했다. 해당 보도된 내용은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서 거래소 사용자 및 파트너, 암호화폐 관련 미디어 매체에 심각한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한편 미국에서 단독 콘서트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LA'와 아이하트라디오 연말 음악 축제 '2021 징글볼 투어'를 마친 방탄소년단은 올해 공식 일정을 마무리하고 두 번째 공식 휴가에 돌입한다.
또한, “동시에 경기 정신에 대한 우리의 높은 인식의 일치가 이번 합작을 추진한다고 생각한다. 이 달 중순, 현재 비트겟 글로벌 트레이딩 대회 등록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100BTC에 달한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KCGI 사전참가 등록기간 최초 5일 이내에 팀원 구성(30명 이상)을 완료한 팀은 50USDT를 증정금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개인 참가자 선착순 1000명은 20USDT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감사 이벤트에 대해 비트겟의 한국 시장 담당자는 “비트겟이 한국 가상자산 시장에 진출한 지 1년이 된 이래로 거래소 사용자들로부터 큰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제안들로 우리는 한국 시장에 맞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면서 많은 혜택들을 제공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오랜 시간 비트겟은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고 사용자분들과 거래소 간에 소통 그리고 상호작용을 강화하며, 사용자 경험 수준을 높이고 다양한 니즈를 적극적으로 충족시키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번 사용자 감사 이벤트는 비트겟을 이용해 주시는 사용자분들에 대한 감사뿐만 아니라 비트겟에게 있어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보여주고자 함입니다. 시장이 변해도 사용자를 위한 비트겟의 사명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비트겟 글로벌 전략 담당자 제임스 리에 따르면, “KCGI는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에서 중요한 이벤트로서 전 세계에 재능과 열정을 겸비한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전 세계에 암호화폐 업계의 영향력 있는 미디어 매체들과 유관 기관으로부터 많은 응원을 해주셔서 영광입니다. 앞으로 KCGI를 매년 파생상품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이벤트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스폰서십에 대해서 비트겟 글로벌 전략담당자 제임스 이(James Lee)는 “비트겟 거래소는 지속적으로 스포츠, 게임 등과 같은 영역에서 우수한 파트너와의 협업을 추진할 것이다. 유벤투스FC는 100년이 넘는 역사로 도전과 페어플레이 정신을 대표하는 명문 구단이다. 이는 비트겟의 슬로건 Better Trading, Better Life가 추구하는 자유와 공평한 서비스 방향 등과 일치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비트겟의 국제적인 이미지 제고를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2018년 7월에 설립한 비트겟은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선물 거래, 현물 거래, 암호화폐 구매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이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자산거래소로 평가 받고 있다. 현재까지 글로벌 회원 수는 약 160만명이며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한국, 일본, 러시아 등 48개 국가에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비트겟은 암호화폐 트레이딩을 위한 최적화된 서비스 품질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3년 연속 세계 최초 USDT 무기한 계약, 카피 트레이딩, 콴토 스왑 3대 인기 서비스를 출시해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겟은 일평균 거래액이 약 56억 달러로 세계 랭킹 6위에 자리한 파생상품 거래소이며 세계 최대 카피 트레이딩 플랫폼이다.
비트겟(Bitget)은 글로벌 거래 대회 ‘킹스컵(King’s Cu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 접수는 20일부터 시작됐다.
비트겟은 해당 사건에 대해서 “비트겟은 싱가포르 금융 당국에 MAS 신청을 위한 관련 자료를 모두 제출했으며, 현재 라이센스 신청을 위해 대기 중에 있습니다. 파이낸셜 타임스가 보도한 “유예되었다.(Suspend)”는 사실이 아닙니다. 해당 기사에서 언급된 아미코인(ARMY)이 초상권 침해 문제가 있음을 인지한 비트겟은 사용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거래소에서 해당 종목을 즉시 상장 폐지하였으며, 프로젝트 측에게 연락하여 투자자 및 기타 관계자의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질 것을 확인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개인전에서는 영어권의 Chrwin이 뛰어난 트레이딩 능력을 보여줬다. 총 수익 467,614.2USDT로 ‘슈퍼 히어로' 부문의 우승자로 선정되었다. 다른 한편, Oneiros는 2,703.97%의 매우 높은 수익률로 다른 참가자들을 제치고 ‘슈퍼 리더' 부문의 우승자로 선정되었다.

대표적으로 싱가포르 소재 거래소 '비트겟'은 웹사이트에서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한국인 이용자 한정으로 페이백과 증정품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가상자산 관련 커뮤니티에 '트레이딩 대회' 광고 배너를 내걸기도 했다.
해당 서비스는 VIP 전용 고객서비스 담당자와 1대1 상담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비트겟 사용자뿐만 아니라 타 거래소 사용자 또한 거래량 증빙자료와 함께 조건에 제시된 선물 거래량을 달성할 수 있다면 곧바로 심사를 통해 ‘Bitget VIP Club’에 가입할 수 있다.
KCGI의 개최로 인해 파생상품 트레이더들이 보다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서, 이를 통해 전 세계 유저들이 트레이딩 활동으로 상호작용하며 다양한 전략과 능력을 충분히 펼칠 수 있는 장이 만들어졌다. 비트겟은 파생상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이번에 개최한 KCGI 글로벌 트레이딩 대회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암호화폐를 알릴 수 있는 좋은 예시를 선보였다.
언제 어디서나 손쉬운 선물 거래 가능
‘Bitget VIP Club’은 거래량이 높은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로 VIP는 레벨로 등급이 나눠지며, 선물 거래량에 따라서 레벨 5부터 레벨 1까지 등급이 부여된다. 최소 기준은 선물 거래량 2천만 달러 이상으로 레벨 5부터 시작된다. 선물 거래량이 2억 달러 이상인 경우 최고 등급인 레벨 1로 선정된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참가자들은 100BTC(비트코인)과 5,000,000BGB(비트겟 플랫폼 토큰) 그리고 리미티드 에디션 NFT 등과 같은 리워드를 차지하기 위해 불철주야 트레이딩을 하고 있다. 실적이 우수한 트레이더들에게는 기존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홍보는 물론, 이번 대회에서 주목되고 있는 사인온 보너스인 KCGI 홍보대사로 계약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계약금으로는 60,000BGB가 지급된다.
유벤투스 최초 유니폼(슬리브) 스폰서이자 대형 e스포츠 기획사 PGL 공식 파트너인 비트겟이 주최한 KCGI는 전 세계의 암호화폐 애호가뿐만 아니라 스포츠 및 게임 시장 애호가들의 참여와 관심을 끌며 소셜 미디어에서 뜨거운 화두가 되었다. 또한, 이러한 많은 트래픽을 통해 비트겟 브랜드를 알렸다.
VIP 전용 혜택으로는 실시간 1:1 고객상담이 가능하고 생일, 명절 등 각종 기념일 기프트가 증정된다. 또한, ‘Bitget VIP Club’ 특별 기획상품을 비롯해서 VIP 사용자들을 위한 별도의 스페셜 이벤트도 준비 중이며, BGB 에어드랍 혜택 및 프리세일 기회가 혜택으로 주어진다.
각 지역에서 팀원구성 활발히 이루어진 리더에게도 BGB와 혜택이 지급될 전망이다. 또 대회 사전등록 참여자에게 선착순으로 사전 등록 혜택이 있으며 팀 대회나 개인 대회 참여자는 거래 체험금을 얻을 수 있다.
최초 선물 계정 입금액이 5만 달러 이상 되면 굿즈를 증정 받을 수 있으며, 선물 거래 10만 달러 이상 3회 진행될 시에 소정의 USDT 증정금이 지급된다.
PGL CEO 실비우 스트로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PGL 메이저 스톡홀름 2021을 위한 완벽한 파트너를 찾았다고 생각한다. 가장 다채로운 산업 분야의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와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는 e스포츠가 계속해서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모든 산업에서 이 중요한 이벤트를 지지해 주길 원한다.”라고 말했다.
비트겟은 제품으로 모든 것이 설명된다. 비트겟이 서비스 하고 있는 제품들이 비트겟을 많은 유저들이 선택하게 만든 이유이다. 비트겟은 혁신적인 팀을 구성했기에 3년 간에 ‘USDT 선물', ‘원클릭 카피 트레이딩', ‘COIN 선물((구)콴토스왑)’이라는 3가지 주요 제품들을 출시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선물 거래 신규 사용자 및 제품 기능에 대해서 까다로운 전문적인 트레이더들 모두 자신의 거래 방식에 맞는 제품을 비트겟에서 찾아서 보다 쉽게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5일(현지시간) 가디언은 싱가포르 금융 규제 당국이 가상화폐 거래소인 비트겟의 운영을 일시 중단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비트겟 홈페이지에는 싱가포르통화청(MAS) 인증 로고가 삭제됐으며 싱가포르 이용자는 회사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 접근이 불가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